신체관련꿈

어깨를 주물러주는꿈 어깨에 기대는 꿈 해몽

청령포 2021. 7. 17.

꿈속의 어깨는 영향권, 영토, 지위, 능력, 권세 등을 상징하는데 어깨를 주물러주는꿈, 어깨에 기대는 꿈은 어떤 의미로 해몽될까? 아래와 같이 꿈해몽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어깨를 주물러주는꿈

내가 누군가의 어깨를 주물러 주었다면 친한 사람 중 누군가가 마음에 상처를 받아 따뜻한 마음으로 격려해주거나 위로해주게 될 징조다.

 

만약 누군가가 나의 어깨를 주물러 주었다면 친한 사람 중 누군가로부터 따뜻한 격려나 위로를 받아 응어리졌던 마음이 눈 녹듯이 사라질 징조다. 

 

2. 누가 남의 어깨를 주물러 주는걸 본꿈

몸에 장애가 있거나 마음에 상처를 간직한 사람을 만나게 될 징조다.

 

3. 어깨에 기대는 꿈

본인이 누군가의 어깨에 기댔다면 본인이 어려울 때 능력있는 사람의 도움이나 협조를 받게 될 징조다.

 

만약 누군가가 본인의 어깨에 기댔다면 내가 누군가를 부양하거나 책임지게 되거나, 마음에 드는 이성과 교제하게 될 징조다. 

 

 

4. 어깨에 날개가 돋는꿈

권세와 명성을 얻게 되거나, 약자를 보호하는 중책을 맡게 될 징조다. 만약 어깨에 날개가 생겨 날아다녔다면 유리한 조건을 바탕으로 모든 경쟁에서 승리할 징조다.

 

5. 누가 내 어깨에 올라타는꿈

누군가로부터 간섭을 받거나, 누군가의 명령에 복종하게 될 징조다.

 

6. 내가 남의 어깨에 올라타는꿈

본인의 지위가 크게 향상되어 남들을 마음대로 부리게 될 징조다.

 

7. 어깨 위에 무거운 짐을 올려놓는꿈

어려운 일을 홀로 책임지면서 고통을 겪게 될 징조다.

 

8. 무언가가 어깨를 짓누르는꿈

본인이 몸담고 있는 조직이나 단체, 모임의 세력이 점차 약해질 징조다.

 

9. 어깨에 새가 앉는꿈

사랑이 찾아오게 될 징조다. 만약 까치가 앉았다면 생각지도 못한 승진이나 영전을 하게 될 징조다.

 

이 글의 무단 도용을 절대 금함.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