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꿈은 언제까지 유효한가

청령포 2020. 10. 27.

우리는 잠을 자는 동안 꿈을 꾸는 경우가 많은데, 꿈은 언제까지 유효할까? 꿈은 언제까지

유효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꿈은 언제까지 유효한가>

꿈의 유효기간은 약 2~3일간이다. 꿈을 꾸고 잠에서 깨어나면 그날 아침부터 밤사이에

대부분 꿈에 대한 결과가 나타나는데, 다소 늦는 경우는 2~3일 내에 그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간혹 예외적으로 몇달 뒤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늦어도 2~3일 내에

그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아주 좋은 꿈이면 즉시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데, 주로 7일 이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만약 7일 이내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몇달 뒤 나타나게 된다.

 

 

* 꿈을 꾸고 잠에서 깨어나면 그날 아침부터 밤사이에 꿈의 결과가 나타나지만, 다소 늦는

경우는 2~3일 내에 그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 그러나 아주 좋은 꿈이라면 주로 7일 이내에 그 결과가 나타나며, 7일 이내에 그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몇달 뒤 나타나게 된다.

 

 

<꿈은 무엇인가>

꿈은 내 자신의 잠재의식과 내면, 그리고 내 자신의 미래를 나타나는 수단이다. 따라서

꿈은 미래를 비교적 정확하게 암시해주므로, 좋은 꿈을 꾸면 실제로 좋은 일이 생기며,

나쁜 꿈을 꾸면 어려움이나 고통, 사고 등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나쁜 꿈을 꾸어도 현실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경우가 더 많다. 그 이유는

나쁜 꿈을 꾸면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조심을 하기 때문이다. 또 좋은 꿈을

꾸면 그만큼 믿음과 용기가 생겨 활기찬 생활을 하게 되므로 자신의 운이 그만큼

좋아져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이다.

 

 

또 꿈을 자주 꾸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꿈의 결과는 다르다.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은

흉몽을 꾸어도 나쁜 일이 잘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평소 꿈을 잘 꾸지 않는

사람이 나쁜 꿈을 꾸었다면 나쁜 일이 발생할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므로 조심해야

한다.

 

반대로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이 좋은 꿈을 꾸면 좋은 일이 생길 확률이 낮으며, 꿈을 잘

꾸지 않는 사람이 좋은 꿈을 꾸면 좋은 일이 생길 확률이 높다.

 

혹시 나쁜 꿈을 꾸었더라도 낙심하지 말고 조심하면 큰 문제가 없으므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끝.

반응형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상머리 교육 뜻 밥상머리교육 효과  (0) 2023.11.23
고독 명언 모음  (0) 2022.05.21
좋은꿈 유효기간  (0) 2020.04.22
호랑이띠 성격 어떨까  (0) 2020.02.23

댓글